한우소비촉진 위한 ‘한우 문화 공모전’ , 27일 시상식

by 관리자 posted Nov 26,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한우소비촉진 위한 ‘한우 문화 공모전’

매체광고 · 아이디어 공모에 총상금 2,350만원, 27일 시상식



(사)전국한우협회는 사료값 폭등과 값싼 외국산 쇠고기의 수입으로 인한 위기를 타개하고자 11월3일~21일까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08 한우문화공모전’을 진행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2,350만원을 걸고 신문·잡지 광고용 디자인과 아이디어 두 부문으로 진행되었으며, 오는 27일 오후 7시 국제전자센터 13층에서 대상, 황소상, 암소상, 송아지상, 입선작 등 일반부와 학생부 각각에게 상금과 한우선물세트를 수여할 예정이다.

지난 11월 3일부터 21일까지 광고공모전은 젊은층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신문광고, 강남, 신촌, 종로, 돈암동 등 젊은이들이 몰리는 거리에 700여 장의 포스터를 배포, 디자인 공모전 전문 사이트에 배너 광고, 대학교 직접배포 등 다양한 홍보가 이뤄졌다.

일반인에 대해서도 70대 할아버지는 한우협회 사무실을 직접 찾아와 한우 산업과 관련한 온갖 상황들을 꼬치꼬치 캐묻고는 200자 원고지에 육필로 쓴 아이디어를 내기도 했고, 컴퓨터 그래픽과 포토샵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배경이 되는 그림에다 글자를 한자 한자 오려 붙여서 완성한 작품이 응모되기도 해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디자인 부문 총 3120여점, 아이디어 부문 총 116여점에 대해 서초동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본 심사를 시작해 황소상 암소상 송아지상 수상자를 선발했으며, 아쉽게도 대상 수상작은 마땅한 후보작이 없어 수상자를 내지 못했다.

시상식은 11월 27일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13층 웨딩홀에서 열리며 MBC 아침드라마 ‘그래도 좋아’와 MBC 시트콤 ‘크크섬의 비밀’에 출연했던 연기자 심형탁이 ‘한우서포터스’로 위촉돼 이날 시상식 사회를 맡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일간지 및 잡지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우문화공모전 인터넷 홈페이지(www.designhanwoo.co.kr)를 통해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