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국한우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by 관리자 posted Sep 21,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보도자료 - 한우인의 날 행사


“20만 한우인 열정으로 한우산업 이끌자”

전국한우협회 창립 10주년 기념식 개최



우리 협회는 9월 16일 협회 창립 10주년을 맞아 서울 팔레스 호텔 그랜드볼품에서 ‘전국한우협회 창립 제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강성원 명예회장, 초대 이규석 회장, 박현출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이낙연 농림수산식품위원회 위원장, 이인기 국회의원, 조배숙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전국 도지회장 및 시군지부장 400여명이 참석했다.

남호경 협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0년간 이어온 20만 한우농가의 의지를 더 확고히 하여 한우산업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의 계기로 삼자”라고 말했다.

지난 99년 설립되어 수입 생우 저지 운동을 시작으로 농가의 입장 대변과 유통감시단 발족, 쇠고기이력추적제 전면 시행 등 굵직한 유통 정책 수립까지 다양한 활동 진행해 온 한우협회는 10주년을 맞은 이날 한우를 후세에게 물려 줄 민족산업으로 발전시키자는 데에 뜻을 모아 결의문을 선포했다.

박현출 실장은 그동안 한우산업 발전을 위해 애쓴 한우지도자 4명(평택시지부 지부장 이구영, 논산시지부 지부장 문교학, 달성군지부 지부장 이시찬)에게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남호경 회장은 10년간 한우협회 발전을 위해 애써온 9개 지부 및 10명의 한우농가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번 한우협회창립기념식 행사는 신종 플루 확산을 예방하고자 기존 함께 진행해왔던 한우 농가의 축제인 ‘한우인의날’ 행사는 취소하고 지역 농가 대표인 도지회장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규모를 축소해 진행되었다.



- 결의문 -

하나. 우리는 품질이 우수하고 안전한 한우를 생산, 공급하여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한우산업을 만들어간다.

하나. 우리는 생산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며 경쟁력 있는 한우산업으로 만들어 간다.

하나. 우리는 민족문화 유산이자 고유한 유전자원인 한우를 후손 대대로 이어가고 발전시키기 위한 토대를 확립한다.

하나. 우리는 지난 10년간의 열정을 모아 앞으로 20만 한우인의 소망인 꿈과 희망에 찬 한우산업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한다.



<표> 창립 10주년 기념식 시상사 명단

구분

지역

수상자

장관상

수상자

평택시지부 지부장 이구영

논산시지부 지부장 문교학

달성군지부 지부장 이시찬

전북한우협동조합 조합장 장성운

우수지부

시상

경기

파주시지부

강원

삼척시지부

충북

음성군지부

충남

공주시지부

전북

정읍시지부

전남

완도군지부

경북

칠곡군지부

경북

영천군지부

경남

고성군지부

우수회원

시상

김포시

김일선

인제군

김석봉

제천시

표윤석

예산군

이승렬

장수군

한규병

보성군

안규상

봉화군

이용순

의성군

이충섭

하동군

이재석

제주

강덕규

감사패

홍천군수

노승철

표창장

다한우

김기후

표창장

한우촌

김해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