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은한우축제 10월19일 개최

by 관리자 posted Aug 06,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제6회 보은한우축제 전국민속소싸움대회 개최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문화원 일원에서



제6회 보은한우축제 및 전국민속소싸움대회가 오는 10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보은읍 문화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보은군과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보은군지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민속소싸움협회 보은군지회가 주관하며 보은축협, 속리산 황토조랑우랑 작목반, 보은사람들 신문사, 속리산 관광협의회가 공동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소중한 문화유산인 소싸움을 계승 보전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있다.



축제기간에는 매일 한우 2마리씩 총 10마리가 경품으로 제공되고 마지막 날은 1톤 한우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또 농축산물 선물세트가 매일 60개씩 총 300개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번 축제는 지자체 의존도를 낮추고 향후 완전자립 민간주도형 축제로 발전시키기 위해 민속소싸움협회 보은군지회는 1인당 5천원의 입장권을 판매해 축제 재원으로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입장권은 8월 3일부터 축협, 산림조합, 새마을금고에서 구입이 가능하며 9월 30일 전에 구입할 경우 20% 할인된 4천원에 구입할 수 있다. 2008년도 독도 군부대에 한우고기 보내기에 이어 올해도 입장료 총액의 5%는 백령도에 주둔하고 있는 군부대에 속리산황토조랑우랑 한우고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각 체급별 예선을 거쳐 마지막 날에는 각 체급별 결선이 치러지는데 행사기간 중 한우 등타기 체험 및 달구지 체험 등이 행사장 주변에서 열려 관람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행사장 주변에서는 조랑우랑 한우고기 시식회 및 판매행사와 먹거리 코너가 운영돼 저렴한 가격에 조랑우랑 한우고기를 맛볼 수 있다.



조위필 회장은 “보은군은 농림수산식품부가 고시한 중부권 유일 민속소싸움대회를 볼 수 있는 지역”이라면서 “특화된 행사로 관광객 유치는 물론 고품질 보은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어려움에 처한 한우농가의 소득안정에도 기여하고 지역경제에도 도움이 되도록 사전 홍보 및 준비를 거쳐 관광객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자료문의 : 한국민속소싸움협회 보은지회장 조위필(011-462-7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