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8 투쟁일보

by 관리자 posted Oct 3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투쟁일보4

-단식농성 6일차-

제공자 : FTA국회비준반대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이창호 축단협 회장)

제공일 : 2014. 10. 28()

연락처 : tel (02)585-5286, fax(02)597-5249

담당자 : 사무총장 이강현

이메일 : kda5252@naver.com

 

 

 

 

 

국회, 청와대 방문... 정 협의체 구성 촉구 호소

- 단식농성 6일차, 요구사항 관철을 위한 끊임없는 투쟁 지속 -

 

축산단체장들의 단식농성이 6일차에 접어들었다. 오늘도 축산업 회생을 위한 단체장들의 국회방문과 청와대 호소문 전달 등 사활을 건 투쟁은 계속되고 있다.

축산단체장과 실무자들은 지금까지의 투쟁활동 상황을 수시 점검하고 향후 투쟁방안을 상시 논의하고 있다. FTA 반대 비대위는 어제(10. 27) 국회 농해수위와 산업통상위에 여정 협의체의 구성을 정식 요청하는 한편 농식품부, 기재부, 산자부에 우리의 최종입장을 전달하면서 10. 30일까지 답변 회신을 요구한 바 있다.

금일 오전 11시 축산단체장들은 이한성 국회의원(문경, 예천)을 방문하여 여정 협의체 구성 촉구와 FTA에 따른 축산분야 피해에 대하여 예산이 수반되는 실질적인 대책이 추진 될 수 있도록 힘써 줄 것을 요청하였다. 아울러 오후 2시에는 청와대를 방문하여 여 협의체 구성과 관련된 축산인 요구사항과 호소문을 추가 전달하였다

한편 금일 오후 4시에는 새누리당 홍문표 국회의원(홍성, 예산)이 농성장을 방문, 사활을 건 투쟁을 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대해 안타까워하면서 축산단체장들에게 위로를 전했다. 홍문표 의원은 FTA 시대에 있어 축산업의 회생과 발전을 위해서는 농축산부 뿐만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와 기획재정부 등 부처 합동의 대책마련이 절실하다면서 가능한 만큼의 노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홍의원은 선진국처럼 우리나라도 축산분야 기금 마련과 운용이 절실하다면서 질병 등 재난 발생 시 사용할 수 있는 기금마련을 위해 농협과 정부 등의 노력이 절실하다고 강조하였다. 이에 축산단체장들은 축산업의 어려움 타개를 위한 의원님의 노력을 요청하면서 기재부, 산자부 등 장차관과 단체장들의 간담회가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당부하였다.

농성장에는 오늘도 축산농민과 축산관련 단체, 유관기관 단체장 등의 위로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축산단체장들의 투쟁 열기는 더해지고 있다.

 

20141028

FTA국회비준 반대 비상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