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04 투쟁일보

by 관리자 posted Nov 05,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투쟁일보10

-단식농성 13일차-

제공자 : FTA국회비준반대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 이창호 축단협 회장)

제공일 : 2014. 11. 4()

연락처 : tel (02)585-5286, fax (02)597-5249

담당자 : 사무총장 이강현

이메일 : kda5252@naver.com

 

 

 

 

 

야 원내대표, 축산농가 회생을 위한정 협의체구성 합의

-축산농민 생존권 보호 위한, 근본대책의 시발점 돼야-

 

단식농성 13일째, 축산단체장들의 기력이 쇠할 때로 쇠해져 가고 있다. 하루가 다르게 매서워지는 날씨처럼, 단체장들의 건강도 날로 악화되어 단식농성장을 방문한 축산농가, 관련기관 등 축산관계자들의 우려를 낳고 있다.

 

금일 새누리당 이완구, 새정치민주연합 우윤근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정례회동을 갖고, FTA에 직접적인 피해를 받고 있는 축산농민 회생을 위한 근본대책 마련을 위한 정협의체를 구성키로 합의했다. 또한 두 원내대표는 정협의체를 통해 FTA로 인한 축산농가의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수 있도록 축산업계와 충분한 협의를 거쳐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간 비상대책위원회는 축산업 회생 9대 요구사항 대책 마련을 위한 정 협의체를 구성해 줄 것을 국회에 지속적으로 요구해왔다.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은 세 번째 농성장을 방문하여, 단체장들의 계속되는 단식에 걱정을 하면서 정 협의체를 구성키로 하였으니 실직적인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상대책위원회 단체장들은 정 협의체FTA에 직접적으로 피해를 받아온 축산업이 회생될 수 있는 근본대책 마련을 위한 희망의 시발점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정 협의체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예의 주시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내일(11.5) 오전에는 비대위 단체장들과 새누리당 정책위원회 주호영 의장과의 면담이 예정되어 있으며, “정 협의체구성운영과 FTA대책 마련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2014114

FTA국회비준 반대 비상대책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