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과 한우 후계자가 함께 하는 1박 2일"

posted Aug 21,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한우자조금관리위, 21일부터 '대학생 한우사랑 캠프' 개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는 21일과 22일, 이틀 동안 횡성에서‘제2기 대학생 한우사랑 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우산업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과 한우의 우수성 및 안전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대학 내 언론기관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 및 광고, 홍보 관련 커뮤니티 학생 150명과 한우 후계자 100여명이 참가한다. 한우 후계자와 대학생들의 교류를 통해 한우산업이 직면해 있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해결책 등을 토론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한우산업 전반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한우사랑캠프에서는 한우자조금의 온 · 오프라인 홍보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언론 관련 대학생 150명이 ‘제2기 대학생 한우사랑 서포터스’로 위촉되어 한우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한우사랑 서포터스의 나아갈 방향과 한우산업 발전 및 한우의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한우 소비촉진을 위한 아이디어 콘테스트’를 진행,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열띤 토론회를 펼칠 예정이다. 이에 한우자조금은 학생들이 제시한 여러 아이디어를 향후 홍보사업과 온 · 오프라인 홍보활동에 반영할 방침이다.


한편 전문가 강연 시간에는 서울대학교 수의학과 우희종 교수가 ‘촛불 집회와 한국 축산업의 미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종헌 홍천 늘푸름한우클러스터사업단장은 ‘한우산업 현황과 경쟁력 제고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한우자조금 임봉재 팀장은 “올해는 언론관련 대학생들과 한우 후계자들이 함께 모여 제 2기 대학생 한우사랑 캠프를 개최하게 되어 뜻 깊다”며“이번 캠프를 통해 선발된 제 2기 대학생 한우사랑 서포터스들은 한우자조금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사업에 적극 참여함과 동시에 지속적인 한우사랑 활동을 통해 한우산업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