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한우자조금 대의원 선거 준비 돌입

posted Sep 04,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3일, 한우자조금 관리워원회 개최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는 3일 대전 홍인호텔에서 2008년 제3차 관리위원회를 개최하고, 사업계획 변경안, 제규정개정안과 향후 추진할 임시대의원대회, 대의원선거 등에 대한 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대의원선거 추진계획과 관련해서는 남호경 위원장을 당연직 위원장으로 하여 소비자, 유통, 학계, 농가 등이 참여하는 선거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각 도마다 1인씩을 기본으로 하되, 인원이 많은 도는 1인을 추가하는 방향으로 위원장단에 일임하여 추천키로 했다.


선거준비위원회 구성이 완료되면 이후 대의원회에 보고되고, 선거일정과 대의원수 배분 등을 구체적으로 논의하게 된다. 대의원선거는 오는 15일 농식품부의 가축사육두수 조사가 완료된 이후, 선거인 명부 통지와 선거구 확정 등을 거쳐, 오는 10월 중순에 선거공고를 하게 되며, 오는 11월 중순부터 12월 중순 사이에 선거가 치러질 예정이다.


또한, 한우자조금 조성 및 집행실적, 추진실적 및 계획, 농식품부 감사결과 등을 보고하고, 감사지적사항에 대해서는 보완해나가기로 했다.


안건으로는 2008년 한우자조금 사업계획 변경안, 제규정개정안, 임시대의원대회 개최안, 대의원 선거 추진계획안 등이 상정되었다.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따른 출하두수 증가로 인한 6억원의 세입증가와 정부보조금 40억원 추가지원 등 세입의 증가와 소값폭락, 사료값폭등 등 사업환경 변화에 따른 효과적인 예산집행을 위해 사업계획 변경과 그에 따른 추경예산의 편성이 불가피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추가된 46억원의 예산은 소비홍보에 30억원을 추가편성하고, 16억원은 예비비로 남겨놓기로 했다.


제규정개정안에서는 법률개정에 따른 제반규정의 자구 및 용어 수정이 이루어졌다. 이에 따라, 한우자조금 대의원 선거규정에서 '축산물의소비촉진등에관한법률'이 '축산자조금의조성및운용에관한법률'로, '한우자조활동자금'이 '한우자조금'으로, '농림부'를 '농림수산식품부' 등으로 각각 변경키로 했다. 사무국 직제규정도 계약직 직원을 현행 1명에서 3명으로 늘릴 수 있도록 개정하여, 차후 한우 모니터링 연구위원 등 전문인력을 임시채용할 수 있도록 변경됐다.


한편,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는 오는 18일 한우지도자대회와 병행하여 임시대의원대회를 개최하여, 사업계획변경안에 대한 승인을 받을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