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 드실려면 줄을 서시오"

posted Oct 20,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제 5회 횡성한우축제 '한우' 홍보 효과 톡톡


라이브뉴스 동영상 바로가기 http://livesnews.com/news/article.html?no=4575

"횡성축협한우 맛 보실려면 줄을 서시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횡성 한우축제’가 16일 오후 7시 섬강둔치에서 한규호 횡성군수와 황영철 국회의원 등이 1만5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려한 막을 올렸다.


이번 한우축제의 개막식은 윤세종 위원장의 개막선언과 함께 횡성한우헌장 선포, 자랑스런 한우농가상 시상, 김춘환 전임 한우축제위원장에 대한 공로패 전달에 이어 섬강둔치 위로 날아오르는 화려한불꽃놀이, 정수라, 강진, VOS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 등이 이어졌다.


윤세종 위원장은 “횡성한우축제가 해를 거듭하면서 명실공히 횡성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최고의 장이 되었다."고 강조하고 "앞으로 5일간 청정지역에서 생산한 최고의 횡성한우의 맛과 우수성을 적극 홍보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17일은 횡성지역 예술단체가 펼치는 공연과 제4회 강원외국인주부가요제, 한우모습가장 콘테스트, 고은무용단 공연, 강원팝스오케스트라 공연 등이 펼쳐저 큰 호응을 얻었다.


주말 토요일인 18일에는 휴일을 맞아 많은 관람객들이 횡성한우축제발전포럼, 횡성한우트레킹, 생활민속공연, 김치여왕선발대회, 양주 소놀이굿 초청공연, 국악과비보이공연, 김점순 전통민요메들리 공연, 전국씨름대회 등이 펼쳐졌다.


19일에는 1사1촌 자매결연 초청행사, 생활체조경연대회, 한우더덕요리경연대회, 세계농축산복장경연대회, 출향군민의날 행사, 뮤즈시니어밴드공연, 김영아전통예술단 공연, 더덕아가씨선발대회 등이, 20일에는 읍면풍물경연대회, 이병형센스폰공연, 광대패모두골공연, 강봉회공연 등이 진행된다.


또한, 횡성군 홍보관과 주제관, 강원도 전통시장 우수상품전시회, 각종 체험 및 이벤트 행사장, 먹거리 행사장, 한우 관련 행사장, 더덕 및 찐빵 행사장, 공연장, 각종 부대행사장, 웰빙행사장 등 많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축제를 찾은 관광객들을 즐겁게하고 있다.


한편, 횡성축협한우에서 판매하는 한우고기 셀프식당과 판매장은 소비자들이 길게 줄을 설 정도로 큰 인기를 모았으나 '횡성한우암소' 등도 함께 판매되고 있어 소비자들이 진짜 '횡성한우'가 어떤 것인지 혼란스러워하기도 했다. 일부 소비자들은 한우고기가 맛있고 다 좋은데 가격이 비싸다는 지적을 하면서 이미 횡성한우축제에 가면 한우고기가 비싸다는 입소문이 꽤 퍼져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가격을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는 방안도 강구할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