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기 한우자조금 대의원선거준비 순조로운 진행

posted Nov 27,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준비위, 후보자 등록 현황과 향후 추진 일정 점검···선거인 명부 정정(안) 의결


제 2기 한우자조금 대의원선거를 7일여 앞둔 가운데 대의원 후보 등록이 1개 지역을 제외하고 모두 등록되는 등 선거 준비가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고 있다.


26일 유성 홍인호텔에서 제 2기 한우자조금 대의원선거준비위원회가 개최되었다. 이날 위원회에 보고된 대의원선거 준비 현황을 보면 이미 한우자조금 대의원 선거 공고를 실시했으며 선거 추진계획서와 선거 포스터 2천5백장 및 리플렛 22만부를 제작 발송했다.


대의원 후보자 등록 현황을 살펴보면 대의원 정원이 250명인 가운데 257명이 후보등록을 했으며 이중 충남 청양지역에서 2명이 배정되었으나 1명만 등록을 해 1명이 미등록된 상황이다. 이중 7개지역에서 대의원 경합지역으로 나타났다. 경합지역은 경기도에서만 가평과 파주, 이천, 용인 등 4지역이며 충남 홍성, 전북 부안, 경북 경산 등이다.


향후 추진 계획으로는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순회 토론회를 개최해 선거분위기를 조성하며 TV광고에 선거일을 고지할 예정이다. 마을 단위로 선거 안내 방송을 실시하고 축산 전문지 등을 통해 선거 일정 등을 홍보한다.

또한, 타축종과 한우를 함께 사육하는 농가의 한우자조금 대의원 선거인 명부에 대해 정정키로 하는 등 선거인 명부 정정(안)을 마련했다.


우선 축산업등록제 가입 농가 중 한우 사육농가로 등록된 농가만 인정을 하며 축산업 등록제 미가입 농가에 대해서는 축협 조합장과 한우협회 지부장이 확인 후 선거관리 위원장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 한하여 정정키로 했다. 명부 누락자에 대해서는 개인별로 선거관리위원회에 방문하여 해당서식에 근거하여 직접 신청하도록 했다.


한편, 대의원 선거일은 12월 3일 경기, 강원 12월 10일 경북, 전북, 전남 12월 17일 경남, 충북, 충남, 제주 등이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