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자인 황소상 이준수, 김희종, 이성직, 이하향, 아이디어 황소상 김태욱 등
(사)전국한우협회는 사료값 폭등과 값싼 외국산 쇠고기의 수입으로 인한 위기를 타개하고자 11월3일~21일까지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2008 한우문화공모전’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시상식을 열었다.
지난 11월 27일 오후 7시 서울 서초구 서초동 국제전자센터 13층에서 열린 ‘한우 문화 공모전 시상식’에서 한우광고 일반부/학생부, 아이디어 등 공모전 수상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행사를 주관한 전국한우협회는 11월 3일부터 21일까지 공모한 결과 한우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이 매우 높았다고 밝혔다.
디자인 부문 총 600여점, 아이디어 부문 총 200여점에 대해 서초동 제2축산회관 대회의실에서 본 심사를 시작해 황소상 암소상 송아지상 수상자를 선발했으며, 아쉽게도 대상 수상작은 마땅한 후보작이 없어 수상자를 내지 못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은 일간지 및 잡지 광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우문화공모전 인터넷 홈페이지(www.designhanwoo.co.kr)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축산업계에서는 축산물등급판정소 윤영탁 본부장이 아이디어 부문에서 암소상을 수상해 눈낄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