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쇠고기 판매에도 '고급 한우' 잘나가네~

posted Dec 15,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호주산 쇠고기 매출은 '시들'… 한우는 소폭 신장


저렴한 미국산 쇠고기 판매 재개에도 고급 브랜드 한우는 오히려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대형마트 3사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판매하면서 호주산 쇠고기 매출은 줄었지만 한우 매출은 늘었다. 특히 일반 한우에 비해 15% 가량 비싼 브랜드 한우 매출이 크게 늘며 전체 한우 매출 신장세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대형마트 3사의 미국산 쇠고기 판매 시작일인 지나달 2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축산물 매출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본 결과 호주산 쇠고기 매출은 16% 가량 감소한 반면 한우 전체 매출은 6%가량 신장했다. 특히 롯데마트의 브랜드 한우인 ‘지리산 순한한우’는 27% 가량 신장해 한우 전체 신장률을 압도했다.


브랜드한우는 올들어 1월부터 11월까지 0.2% 매출 증가율을 보였지만 최근 쇠고기 판매 이후 브랜드 한우 매출 증가율은 26.6%로 늘었다. 전체 한우 매출 중 브랜드 한우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11월까지는 44% 수준이었지만 미국산 쇠고기 판매 이후에는 51%로 증가했다.


‘지리산 순한한우’는 장흥, 고흥, 순천, 보성 등 전라남도 7개 시군 축협으로 구성된 지리산 순한한우 브랜드 사업단을 통해 판매하는 브랜드 한우로 무항생제, 음용수 기준의 수질, 사육 면적당 사육 두수 유지 등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야한다.


정선용 롯데마트 축산팀장은 "미국산 쇠고기 판매에도 불구하고 품질 우수성과 안전성이 차별화된 한우는 소폭 신장하고 있다"며 "특히 친환경 무항생제 인증과 생산이력추적제 등 품질 안전성이 강화된 ‘지리산 순한 한우’같은 브랜드 한우는 다소 비싸더라도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