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한우역사, ‘재조명 보고서’ 발간

posted Mar 25,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강원 횡성군이 횡성한우 우수성 홍보를 위해 횡성한우 역사보고서 및 만화책을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횡성군에 따르면 이번 발간된 역사보고서 및 만화책은 스토리텔링 마케팅 기법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감성에 호소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횡성한우의 역사적 가치 발굴 및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 등의 부각과 브랜드의 문화콘텐츠 측면을 보강했다.


강원대학교에 의뢰해 추진됐던 횡성한우역사재조명 학술용역사업의 결과물인 이 책자는 횡성한우의 역사, 한우관련 세시풍속, 횡성지역 지명유래, 소장수 증언, 소 관련 설화 및 민담 등 재미있는 소 이야기와 사진 등이 수록돼 있다.


특히 책자에는 앞다리에서 창자까지 쇠고기 부의별 용어설명은 물론 맛의 특징과 요리법까지 알기 쉽게 자세히 설명돼 있으며, 부위마다 흥미로운 이야기를 곁들여 흥미를 더했다.


또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손쉽게 책자를 접할 수 있도록 만화책으로도 제작해 민원실 및 객실 등에 비치하고 관내주요기관, 한우관련 음식업소, 관내학교, 휴게소 등에 배부할 계획이다.


군관계자는 “전국최고 한우 브랜드에 흥미로운 횡성한우 스토리를 결합해 소비자의 꿈과 감성을 자극하는 브랜드 이미지를 재구축해 세계적인 브랜드로 제2의 도약을 이루어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참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