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클러스터 신규사업단 12개소 확정

posted Apr 17,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농식품부, 3년간 총 720억 지원···축산분야 5개소 선정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품목 육성을 위한 2009년 광역클러스터 신규사업단에 산우리 재래돼지클러스터, 육품정 육우클러스터, 서부충남 고품질 양돈클러스터, 청보리를 활용한 참예우클러스터, 녹샌한우 명품화클러스터 등 12개소가 확정됐다.


농림수산식품부는 지역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품목을 신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광역클러스터 사업의 신규사업단으로 이같이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는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농촌개발, 관광, 유통, 품목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로 평가단을 구성하고, 전문평가단 인원을 예전보다 10인에서 20인으로 확대했다.


또한 사업단 선정은 사업계획의 적정성, 주체역량 및 운영시스템, 기반구축정도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전문평가단의 3단계 평가(서면, 현장, 공개)를 실시한 후 중앙농수산업혁신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했다.


단위별로는 도 단위 클러스터 4개, 복수 시군 단위 8개이며, 유형별로는 생산‧유통형 8개, 가공형 2개, 가공‧테마형 1개, 생산·가공형이 1개를 차지하고 있다.


앞으로 신규사업단에 대해서는 3년간 총 720억원이 지원되며 매년 평가를 통해 사업비를 조정하고, 최대 2년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