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한우 우수성.안전성 홍보 통한 소비 촉진
어려운 한우 농가에게 힘이 되고, 한우 소비 활성화 지원과 한우 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한우자조금과 기업들이 뭉쳤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와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10일 오전 11시부터 청주 하이닉스 직원을 대상으로 ‘한우사랑 실천 기업공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주 하이닉스 1, 2, 3 공장 구내식당 세 곳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은 한우 소비를 활성화하고 관심을 유도해 한우에 대한 신뢰와 안전성을 홍보하는 한편, 실소비자인 기업은 생산자 단체인 한우자조금을 통해 한우를 믿고 구입할 수 있도록 해 서로 윈윈(win-win)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청주 하이닉스 직원들과 함께한 ‘한우사랑 실천 기업공동 캠페인’에서는 직원 5,500명을 대상으로 하는 한우 등심 무료시식회와 선물세트 및 부위별 한우고기를 20~30%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예약판매를 진행했다.
이날 한우자조금은 ‘한우사랑 실천 기업공동 캠페인’ 진행을 기념해, 하이닉스반도체 길근섭 상무, 한우자조금 황엽 사무국장, 전국한우협회 조위필 충북도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고급 한우세트 전달 및 화가 이중섭의 ‘한우’를 동판으로 제작한 작품을 기증했다.
남호경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기업공동 캠페인을 통해 실소비층에게 한우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알리는 동시에 경기극복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이 더운 여름 힘내길 바라는 의미에서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라이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