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쇠고기이력제 집중 홍보키로

posted Jul 27, 200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관리위, 예비비 13억여원 추가사업 승인과 수의계약 제규정 개정


한우 쇠고기이력제 홍보와 한우퍼레이드, 기업체연계 소비촉진행사 등에 한우자조금 예비비 13억여원이 추가로 사용된다.


한우자조금은 23일 관리위원회를 개최해 예비비 22억3천여만원 중 13억여원을 추가사업에 사용키로 했으며 수의계약 관련 제규정을 개정키로 했다.


추가사업으로는 ▲기업체연계 소비촉진행사의 당초 예산 2억원을 3억원으로 1억원 증액 ▲한우농가 위생안전생산교육은 당초 1천7백만원에서 5천만원으로 증액 ▲ 한우농가 대상홍보 및 계도 1억3천5백여만원에서 2억1천6백여만원으로 8천1백여만원 증액키로 했다.


신규사업으로는 ▲쇠고기이력제 홍보에 5억5천만원 ▲한우농가우수경영사례집 발간에 5천8백만원 ▲한우퍼레이드에 1억원을 사용키로 했다.


쇠고기 이력제 교육홍보는 농가에서 소 출생, 거래시 신고를 철저히 할 수 있도록 포스터와 리플릿 등으로 계도하고 유통업소에도 포스터와 리플릿, 판매표지판, 거래내역서 서식 등을 배포한다. 미디어 홍보로는 TV 정보 프로그램 및 라디오, 중앙지 기획시사 등을 통해 집중 한다.


한우농가 우수 경영사례집 발간은 우수농가를 심사를 통해 발굴하고 이를 우수사례집으로 만들어 배포한다. 우수농가에 대해 한우인의 날 시상도 하게 된다.
한우퍼레이드는 양재동 aT센터 앞에서 1개월간 오픈 스튜디오를 운영하여 국내 최고 아티스트의 50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또한 축산자조금의 조성 및 운용에 관한법률에서 계약규정을 5천만원 이하인 품품의 제도 및 구매 용역 등의 계약에 대해 수의계약 할 수 있도록 규정을 개정키로 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 추가사업과 신규사업에 예비비를 사용하는 안에 대해 일부 삭감해야 한다는 의견이 있었으나 원안대로 승인하자는 의견이 많아 원안대로 승인됐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