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한우맛집 비법 전수받아

posted Jul 26,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한우협, 성공 한우전문점 벤치마킹 투어 성황


(사)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제3회 성공 한우음식점 벤치마킹투어’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20일부터 1박 2일에 걸쳐 진행된 이번 투어는 한우소비촉진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의 한우 음식점 운영자와 종사자 등 40여명이 참가했다.


광주와 호남권에 위치한 5곳의 성공 한우음식점을 방문해 한우고기의 시식과 더불어 업장 대표와 질의응답을 하며 벤치마킹을 하고 한우사육농장과 한우 직거래 시장 견학, 한우저지방부위를 활용한 조리 강연 참관 등 한우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던 기회의 장이었다고 평가됐다.


참가자들은 매실을 먹인 한우를 즉석 양념해 소비를 극대화시킨 전남 광양시 <매실한우>, 100여년 된 가옥을 보존하며 도심 속에서 하나의 문화가 된 전남 광양시의 <도심의 터>, 육회비빔밥과 잔여육을 사용한 석쇠불고기로 매출을 극대화 시킨 광주광역시 <옥과한우촌>, 유통의 노하우로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생고기, 육회 등을 접할 수 있는 광주광역시 <송정금호축산>, 저지방부위를 활용한 곰탕으로 유명한 전남 나주시 <남평할매집>, 한우된장물회로 유명한 전남 장흥군 <명희네>를 차례로 벤치마킹했다.


또한 위생적이고 효과적인 농장관리를 통해 명품한우를 사육하는 전남 장흥군 <제암산영농조합법인>, 장흥한우 직거래 장터인 <토요시장>을 견학하고 ‘마켓 3.0시대의 마케팅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들었다.


이번 투어에 참석한 (사)전국한우협회의 박선빈 부장은 “성공 한우음식점 방문과 준선호부위를 활용한 메뉴개발 교육을 통해 한우소비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한다. 이와 더불어 한우 음식점의 경영 안정뿐만 아니라 더불어 한우농가의 사기진작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