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품질평가원 전북지원, 지평선한우 영농조합과 (주)신화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축산물품질평가원 전북지원에서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습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전북지원(지원장 김회순)은 FMD(구제역)청정지역인 전라북도 관내 한우 와 돼지 각 1개 브랜드 경영체(지평선한우 영농조합법인, (주)신화)를 대상으로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을 위한 컨설팅 협의회를 추진하였다.
김회순지원장은 지난달 17일과 24일 지평선한우 영농조합법인(조합장 이헌송), (주)신화(대표 윤형철)에 직접 방문하여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을 받기 위해서 필요한 자격과 신청절차, 평가기준 등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브랜드 인증 평가기준을 토대로 모의평가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점검하고 부족한 분야에 대한 개선방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사업은 소비자가 신뢰 할 수 있는 우수 축산물브랜드를 육성하여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소비자에게 품질·위생·안전성이 우수한 축산물을 선택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함으로써 경영체가 스스로 책임지고 브랜드 관리하고 운영하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목적을 가진다.
컨설팅 대상 경영체 현황
지평선한우 영농조합법인(조합장 이헌송, 김제시 교동 소재)은 사업참여 252농가에 한우 12천여두를 사육하고 있고 (주)신화(대표 윤형철, 완주군 봉동읍 소재)는 사업참여 17농가에서 돼지 40천여두를 사육하고 있다.
업체 대표들은 “이번 협의회가 우수 축산물브랜드 인증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계기가 되었고 준비과정에서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김회순지원장은 “매월 1회이상 경영체를 방문하여 추진상황을 살피고 2012년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고 말했다.
<라이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