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평가원,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 개최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4일 화창한 날씨 속에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제2회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주최하고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축산물등급제와 맛과 안전성 면에서 우수한 한우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해 바로 알리고 애호의식을 고취하고자 하는 취지로 개최하게 됐다.
우리 축산물 퀴즈왕 선발대회는 4일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개그맨 정종철의 사회로 치러졌으며, 퀴즈왕 선발대회 외에도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 인형극, 파워블로그 요리래시피, 룰렛게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됐다.
부대행사 중 부모와 어린이가 2인 1조로 팀을 이뤄 요리경연을 펼치는 ‘어린이 요리왕 선발대회’는 ‘부모와 함께 만드는 한우요리’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이 개성 있고 맛있는 한우 요리들을 선보인 가운데, 어린이 요리왕에는 엄마와 함께 ‘섭산적’을 요리한 인천 영화초등학교 황건일군이 수상했다. 이밖에 불고기 수제비, 불고기 떡볶기, 쇠고기쌈, 불고기햄버거, 불고기 수제비 등 다양한 한우요리들이 출품되어 참가자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민족의 고유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부모와 어린이가 한 팀을 이뤄 축산물등급제, 부위별 용도 등 우리 축산물에 대한 각종 상식과 정보에 대해서 예선을 통과한 총80팀이 본선 대회에 참가해 퀴즈를 풀었으며, 대상은 인천 백학초등학교 원지수양이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아이패드2와 한우고기세트가 주어졌다.
최우수상은 서울 개봉초등학교 박채은양과 동탄 예당초등학교 윤동호군이 축산물품질평가원장상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상을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닌텐도WII와 한우고기세트 등이 주어졌다. 우수상은 의왕 부곡초등학교 송지혜, 수원 칠보초등학교 박주언, 인천 박문초등학교 임성욱군이 수상했으며, 부상으로 MP3와 한우고기세트가 수여됐다.
이날 행사에는 휴일을 맞아 전국에서 모인 많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해 퀴즈대회를 비롯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즐겼으며, 농림수산식품부 권찬호 축산정책관, 축산물품질평가원 최형규 원장, 전국한우협회 우영묵 부회장 등 주요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라이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