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민간단체 협력 국경검역 강화

posted Oct 04, 201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검역검사본부-국외여행인솔자, 국경검역 업무협약 체결


정부와 민간단체가 상호 협력해 국경검역 강화에 나선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본부장 박용호)는 30일 (사)한국국외여행인솔자협회(협회장 송동근)와 국경검역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정부와 민간단체가 협력하여 해외 여행자를 통해 수입금지물품이 국내 반입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고, 해외 전염병의 국내 유입을 막자는데 뜻을 같이함으로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국외여행인솔자를 대상으로 국경검역 홍보 및 교육, 해외 질병 발생정보 등을 제공하고, (사)한국국외여행인솔자협회는 해외 여행자들이 국내반입이 금지된 각종 농축수산물을 국내에 들여오지 못하도록 사전 예방을 위한 홍보 및 현지 방역지도 등 역할을 하게 된다.


지금까지는 공항만에서 해외여행객을 대상으로 휴대 검역물 반입금지 등 홍보를 실시해 왔으나, 국외여행인솔자 교육 프로그램에 국경검역 내용을 반영하고, 이들이 국경검역 홍보요원으로 활동함으로써 해외 전염병 국내유입을 막는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15일 3개 검역기관(동물, 식물, 수산물) 통합으로 각 기관별로 실시해오던 국경검역 교육․홍보를 통합하여 실시하게 됨으로써 기관통합으로 인한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