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을 위한 모든 정보가 한자리에

posted Mar 14,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농진청, ‘귀농귀촌종합센터’ 개관…농업정책·금융·기술 등 원스톱 서비스


도시민들의 귀농에 대한 높은 관심을 해결코자 농촌진흥청은 귀농에 대한 지원업무를 담당하는 ‘귀농귀촌종합센터’를 12일 개관과 동시에 운영에 들어갔다.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귀농귀촌 희망자에 대한 농업정책, 품목별 전문기술, 금융정보, 농지 구입과 빈집 정보, 희망지역 동향 등에 대해 종합상담을 위한 ‘귀농귀촌종합센터’를 농진청에 설치하고 3월 12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귀농귀촌종합센터’는 정부·지자체, 농촌진흥청, 농어촌공사, 농협, 농업인재개발원 등에서 수행하던 귀농귀촌 지원업무를 통합해 원-스톱 서비스(One Stop-Service)로 제공한다. 종합센터에서는 농촌진흥청과 농어촌공사, 농협의 직원 등이 합동으로 근무하면서 농업정책, 품목별 전문기술, 금융정보, 농지 구입과 빈집 정보, 희망지역 동향 등에 대해 종합상담을 지원한다. 또한 농촌진흥청 농촌현장지원단 기술위원 또는 연구기관 연구원을 통한 품목별 재배기술에 대해 1:1 상담은 물론, 현장실습교육, 현장컨설팅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전화 1544-8572(일어서서 바로처리)와 인터넷(www.returnfarm.com)을 통해서도 상담을 하고 있다.


농촌진흥청 농촌지원국 이학동 국장은 “앞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귀농귀촌에 성공할 수 있도록 우수한 성과, 미래 사회에 대한 영향, 제도적 지원방향, 민간과 협력체계 구축 등 다각적인 발전 방안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