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한우 암소 할인판매 등 소비 촉진

posted Jul 20, 201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복날 한우사골곰탕 이슈화...런던 올림픽 한우 서포터즈 등


한우자조금사업이 한우 암소 할인판매와 복날엔 한우사골곰탕으로 원기 충전 등 소비촉진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성기 위원장과 전국한우협회 김남배 회장은 19일 전문지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우 소비촉진 활동과 한우산업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전문 언론의 협조를 당부했다.


강성기 위원장은 농협과 대형 유통업체, 소셜커머스 등과 공동으로 한우 할인 판매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암소할인 판매와 한우 부산물 소비촉진 행사, 제 5회 한우의 날 기념 전국 할인행사 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추석맞이 한우 선물세트 특별 할인판매를 준비하고 있으며 100대 기업체와 암소 소비촉진 MOU 체결을 추진하고 있다.


복날 음식으로 한우 사골곰탕에 대한 이슈화를 통해 적체되고 있는 한우 부산물의 소비촉진을 도모하고 있으며 런던 올림픽에 한우서포터즈 응원단을 파견해 세계인에게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할 예정이다.


한우 홍보대사로 배우 김선아씨를 선정하고 23일 신라호텔에서 홍보대사 위촉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우 소비붐 조성을 위해 매주 금요일은 한우 먹는 날 행사도 추진하고 있다.


김남배 회장은 한우농가들이 그 동안 생산에만 전념해 왔으나 앞으로는 한우 판매에도 적극 나서기로 하고 한우 소비촉진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우협회장과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이 분리되어 있는데 대해서는 문제가 전혀없이 잘 협조가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강성기 위원장도 김남배 회장은 한우 산업 전반에 걸쳐 일을 하려면 상당히 바쁠 것이라고 말하고 관리위원장 역할을 해보니 이것만 해도 무척 바쁘다고 강조했다. 협회장과 위원장이 분리되는 것에 원칙적으로 동의하며 현재 분리된 결과 서로 공조가 잘 되고 있다고 말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