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세트로 ‘한우114할인몰’ 인기몰이

posted Sep 11, 201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오픈 3개월 만에 하루 방문객 4천명 넘어…한우선물세트 인기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인해 농산물의 수급이 원활하지 못해 전통적인 명절선물로 인식되고 있는 한우가 각광 받고 있다. 그렇지만 한우는 가격이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이번 추석명절에는 온라인직거래 장터인 ‘한우114할인몰’이 소비자들의 이런 걱정을 덜어줬다.

 

 

한우자조금에 따르면 지난 5월 ‘한우114할인몰’을 오픈한 후 한우114 홈페이지의 하루 방문자수가 4천명을 넘어섰다. 또한 지난 달 말일까지 한우선물세트 및 기타 부위를 할인 판매한 결과 폭발적인 인기로 매출이 크게 증대하였고 한우선물세트에 대한 전화문의가 끊이지 않았다고 밝혔다.

 

 

‘한우114할인몰’은 한우의 품질은 최고임에도 불구하고 유통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으로 인해 한우를 구매하는 것을 부담스러워하는 소비자들이 안타까워 만들게 됐다. 아울러 온라인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산지의 신선한 한우고기를 저렴하게 제공해 값싼 수입소고기에 대한 한우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했다.

 

 

홈쇼핑 등 기존에 다른 채널을 통해서 한우를 구매할 경우에는 판매수수료, 광고비와 같은 기타 유통비용이 생겨 소비자들의 비용부담이 컸다.

 

하지만 ‘한우114할인몰’은 산지배송으로 유통비용을 축소해 시중에서보다 20~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고 한우자조금에서 직접 운영한다는 신뢰감 때문에 오픈기간이 짧았음에도 ‘한우114할인몰’의 인지도 및 인기가 높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윤영탁 사무국장은 “한우114 할인몰이 오픈한지 3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향후 더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비자들에게 “앞으로 한우선물세트 뿐만 아니라 비수기에도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값싼 가격에 한우를 판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