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사육두수 감소국면... 2017년 이후 증가세 전망

posted Apr 1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한육우수급조절협의회, 감소와 증가국면으로 나눠 대응 방안 마련

 

한우산업의 수급안정을 위해 감소국면과 증가국면에 따라 적절한 대응 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진폭을 줄여 주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육우수급조절협의회(위원장 박종수)는 14일 회의를 갖고 3차에 걸친 실무추진단회의 결과를 가지고 한우사육두수의 감소국면과 증가국면으로 나누어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한육우 사육 두수는 2012년 306만두를 정점으로 감소국면이며 2014년에는 276만두로 전년 대비 5.4% 감소했다고 보고했다.

 

 

수급조절협의회에서 목표두수를 의결하고 구간대 사육두수를 추정한 후 감소국면에서는 목표두수대비 5% 미만까지는 안정대, 5-10%미만까지는 주의 경계 단계, 10% 이상은 심각 단계로 설정한다. 증가국면에서는 목표두수 대비 3%미만은 안정대, 3-4%미만은 주의 단계, 4-6%미만은 경계 단계, 6% 이상은 심각 단계로 설정하여 대응하는 안을 마련했다.

 

 

이에 따라 감소국면에서의 구간대 사육두수 감소폭을 적용하여 사육두수를 전망하고 사육두수 감소에 따른 가격 상승에 따른 농가 소득 변화를 추정키로 했다. 또한, 증가국면에서도 사육두수 전망과 함께 가격하락에 따른 농가 소득 감소 등에 대해 추정치를 추산키로 했다.

 

감소국면에서 단계별 조치사항과 증가국면에서 단계별 조치사항에 대해서도 세부적인 사항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