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와 함께하는 ‘한우 캠핑페스티발’ 성공리 개최

posted Jun 09,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한우자조금, 매년 캠핑행사로 한우 즐기는 식문화 형성과 추억 제공키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가평 소재인 현리365캠핑랜드에서 ‘한우114와 함께하는 2015 한우 캠핑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이번 한우 캠핑 페스티발은 아빠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한우를 먹으면서 즐거운 추억도 만들 수 있는 ‘삼시세끼 한우 캠핑’ 콘셉트로 진행했으며 총 96팀 370여명의 가족들이 참가했다.

한우자조금은 행사에 참가한 팀에게는 2박 캠핑 사이트 무료 제공과 캠핑하는 동안 삼시세끼를 한우로 즐길 수 있도록 등심과 불고기, 사골곰탕 팩으로 이루어진 ‘한우 삼시세끼 캠핑 패키지’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캠핑 페스티발 프로그램 중 ‘삼시세끼 한우 캠핑요리 뽐내기’가 눈길을 끌었다. 사전 온라인 접수를 통해 10팀을 선정하고 본선 진출한 9팀이 한우를 활용하여 아침, 점심, 저녁으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한우캠핑요리를 뽐내는 시간이었다.

요리경연에 참가한 가족들은 한우동그랑땡과 가지구이 같은 전통 한식부터 안심구이, 찹스테이크, 양상추 한우쌈 등과 같은 서양식 요리와 퓨전요리까지 다양한 요리들을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쳤다.

 

심사는 한우와 캠핑 관련 전문가 3명이 맛, 캠핑요리의 적합성, 조리 난이도, 비주얼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결과 ‘다이어트 한우 양지수육과 시원한 소고기국’을 선보인 홍성진씨가 1등을 차지했다.

1등을 차지한 홍성진씨는 “다른 참가자분들의 요리를 보니 생각보다 한우로 만들 수 있는 캠핑요리가 많아서 놀랐다”며 “휴일에 가족들과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고 이렇게 수상까지 하니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 기분 좋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아빠와 자녀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명랑운동회, 한우 테이스티 파티, 한우 사랑 손도장 찍기 및 가족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윤영탁 사무국장은 “가족 단위의 참가자들이 휴일에 모여 즐겁게 캠핑하고 한우를 맛있게 먹는 모습을 보니 덩달아 기분 좋아졌다”며 “매년 한우를 이용한 요리를 테마로 캠핑행사를 개최해 캠핑장에서 한우를 즐길 수 있는 식문화를 형성시키고 소비자들에게 맛있는 한우와 함께 다양한 추억을 만들어 드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