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인과 함께하는 독도사랑 캠페인”

posted Oct 27,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독도의 날 맞아 ‘독도사랑’ 동참…독도경비대에게 한우고기 무상지원 약속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와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는 지난 10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바르게알기운동본부와 손잡고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하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한편, 그 일환으로 독도경비대에게 1년간 한우고기를 무상지원하기로 약속했다.

‘독도 바르게 알고 사랑하기’ 캠페인은 일본의 치밀한 독도 침탈 전략에 맞서 독도에 관련된 역사적 사실을 제대로 알고 효과적으로 대처하자는 취지로 시작한 범국민적인 운동이다.

 

2.jpg

 

이 날에는 한우자조금 및 전국한우협회 임원과 해병전우회, 학생, 미스코리아 대구·경국 당선자 등 100여명이 함께 독도 가는 배에 몸을 실었다.

본래는 한우자조금 및 전국한우협회 임원들이 1년간 독도 경비대에 1,200만원 치를 지원하겠다는 현판과 한우고기를 전달할 예정이었지만 아쉽게도 기상악화로 인해 독도에서 직접 전달하지는 못하고 울릉도경비대를 통해 전달했다.

한우인들과 독도탐방단은 독도에 가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독도 선상에서 독도사랑 퍼포먼스 및 독도사랑 티셔츠 입기 행사에 동참해 “독도사랑 한우사랑!”이란 슬로건을 목청껏 외치며 독도 수호의지를 다졌다.

 

3.jpg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근수 위원장은 “우리의 역사와 혼을 지닌 독도를 지키기 위해 우리가 고군분투하고 있듯이 한우도 우리 민족의 역사와 함께한 대표 축산물로 그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한우고기 전달을 통해 독도경비대들의 사기증진과 함께 민족유산으로서 지켜야 될 독도와 한우의 중요성 및 소중함을 알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