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 쇠고기 이용시 대부분 학교 한우고기 선택

posted Dec 18,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한우자조금, ‘학교 한우고기 급식 실태조사’…인천지역 이용비율 16%로 낮아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종운)에 위탁한 ‘전국 학교 한우고기 급식 실태조사 연구’최종보고서가 제출되었음을 밝혔다.

 

이번 연구는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전체 쇠고기와 한우고기 공급량을 파악하여 향후 학교급식의 한우고기 공급량 확대를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고, 학교급식 쇠고기 유통구조 개선방안 및 학교급식 한우고기 마케팅 기초자료를 마련하였다.

 

조사결과, 전국 학교 수는 증가한 반면 학생 수는 매년 감소하고 있으나 2014년 한우고기 이용량은 6,627톤(2014년)으로 전년(2013년)보다 368톤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학교급식에서 거의 대부분 지역에서 쇠고기 이용시 한우고기를 이용하고 있었으나, 특히 인천지역의 경우 한우고기 이용비율이 16.4%수준으로 매우 낮은 상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한우고기의 학생 1인당 연간 섭취량은 1.1kg로 국민 1인당 쇠고기 섭취량(2013년 기준)의 10분의 1수준을 학교에서 섭취하고 있으며, 비록 적은 양이지만 꾸준한 섭취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학교급식에서 한우고기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우리 한우라서’라는 응답이 가장 많았으며,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형태는 국거리 및 탕과 불고기가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였다.

결과 보고서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조사연구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