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수의 취업·창업 희망자들에게 한우산업 전망 알려

posted Oct 1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한우자조금,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서 한우 홍보부스 운영

한우 등심 샐러드 시식회, 한우산업 상담 코너 등 다채로운 행사 마련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11~1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리는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에 참가해 축산 및 수의분야 취업, 창업 희망자들에게 한우 알리기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축산자조금연합·축산물품질평가원이 공동 주관하는 것으로 축산수의 분야의 기업들과 취업·창업 희망자 간 정보교류를 통해 축산·수의 분야 기업들의 인재채용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청년층의 취업·창업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 날 박람회는 취업관·창업관·홍보관으로 구성하여 공공·농협·사료·가공·유통 등 축산·수의 분야의 100여개 기업 등이 참가해 취업·창업 관련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한우자조금 관계자와 예비 한우산업 종사자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하는 한편 한우 산업의 현황과 발전 가능성에 대해 정보를 체득하고 취업 및 창업 관련 조언을 들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이밖에도 건강하고 맛 좋은 한우에 채소와 상큼한 샐러드를 곁들인 한우 등심 샐러드 시식를 제공하여 취업 준비생들을 응원하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한우 부위 중 맞추는 곳에 따라 경품을 다르게 증정하는 다트 게임과 한우자조금 관리위원회의 설립 취지 및 활동, 한우의 우수성 등을 알리는 시간도 가졌다.

 

2.jpg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이근수 위원장은 “이번 제1회로 열린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를 통해서 미래를 이끌어갈 젊고 유능한 축산 인재들에게 일자리 정보 및 각 분야의 정보 교류 등 유익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한우자조금도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축산 발전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