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농가 80% “한우자조금사업 필요성 공감”

posted Mar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TV/라디오 광고 등 소비 홍보효과 가장 높아… 농가 교육·정보제공 큰 기여

한우자조금, ‘2016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 결과 발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주)사라홀딩스에 위탁한 ‘2016년 한우자조금 성과분석’ 최종보고서가 제출되었음을 밝혔다.

 

이번 2016년 성과분석은 지난해 한우자조금사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 조사 및 전개 사업의 대내외적 성과들을 분석하고, 농가 만족도와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축종별 자조금 사업의 추진방향을 수립하고자 수행됐다.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대외적 한우자조금 사업별 성과지수를 살펴보면, 방송 등에서의 간접광고(PPL광고) 성과지수가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TV광고, 공익/체험 이벤트, 인쇄매체 홍보기사, 온라인 홍보활동 순으로 나타났다.

 

한우농가를 대상으로 한 대내적으로 한우자조금 사업의 전반적인 평가 중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필요하다는 의견이 79.6%로 나타나 대부분의 한우농가들의 한우자조금 사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사업별 산업발전에 도움을 주는 정도로는 TV/라디오 광고 등 소비 홍보가 가장 높았으며, 농가교육 및 정보제공, 소비자 교육 및 정보제공 등의 순으로 조사되었다.

 

한우자조금 사업의 우선순위로는 소비 홍보 사업이 62.2%(1순위)로 가장 높았으며, 다음으로 유통구조 개선사업, 수급 안정 사업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유통구조 개선사업 중에서는 한우 유통투명화 정보제공이 34.0%로 가장 높았으며, 농가 교육 및 정보제공 사업에서는 한우농가 교육 및 컨설팅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금번 성과분석을 통해 사업의 효율성과 문제점을 도출하고, 향후 한우자조금사업 추진방향을 수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사료된다. 결과 보고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정보마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