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전국한우협회 농협중앙회 앞 집회 실행

by 관리자 posted Sep 0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농협중앙회 적폐청산 없이 농민·농업 살 길 없다!


보도자료
T.02-525-1053 F.02-525-1054 email 025251053@hanmail.net / 제공일 : 2017. 9. 8.

 

전국한우협회 농협중앙회 앞 집회 실행

- 일간 도별 릴레이 집회

 

 전국한우협회는 지난 8월 22일 농협 적폐청산 투쟁을 결의하고, 8월 29일까지 농협의 적폐청산 의지에 대한 답변을 요구하였다. 그러나 미온한 수준의 답변에 9월 6일까지 재답변을 요청하였음에도 농협의 자세는 회장 받들기에 급급하며 농민을 무시하는 적폐 행태 그대로다. 이에 전국한우협회는 농협의 적폐가 청산될 때까지 농협중앙회 앞에서 집회를 하기로 결정하였다.

 

 집회는 농협중앙회 앞에서 릴레이로 진행되며, 투쟁기간 동안 전국한우협회 회원 약 5천여명이 각 지역에서 상경하여 참석할 예정이다. 1차 투쟁은 9월 12~20일까지 7일간 진행되며, 이후 2차 및 3차 투쟁 계획도 수립하였다.

 

 전국한우협회의 요구사항은 △품목별 연합회 재편 △농민·농업을 위한 시스템 구축 △협동조합의 운동체 기능 회복 △농협중앙회장, 이사 이중급여·수당 폐지 △사료값 인하 및 원가 공개 △출하예약제 개선 및 공정화 △공판장 가격안정기능 우선 운영 △정액 공급 투명화 △고비용 저효율 안심축산 개선 △생축장 및 위탁사육 금지 △부산물 공개입찰제 전면 도입 △공판장 수수료 하향 △하나로마트 수입산 판매 중지 △농협중앙회장 선출 방식 개편 △농협법 임직원 겸직금지 조항 삭제 △사료첨가제 납품비리 금액 농가 환원 △조합상호지원자금 악용 중단 △조선업계 지원 손실 책임 규명 △농협 “셀프 전관예우” 발의자 문책 등이다.

 

 전국한우협회는 농협의 적폐청산을 250만 농민의 촛불로서 이어갈 것이며, 이 땅에 농민을 위한 세상이 오도록 할 것이다.

 

첨부 : ‘농협중앙회 적폐청산 촉구’ 도별 릴레이 농민대회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