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허가 축사 적법화 위해 천막농성과 국민청원 등 강경 대응

posted Feb 20,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jpg

 

축산 생산자 대표들이 미허가축사 적법화 기한연장과 특별법 제정 문제 해결을 위해 국회 앞에서 설명절 연휴에도 천막농성을 이어가고 있다.

 

축산관련단체협의회는 19일 국회 앞 천막농성장에서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표자 회의를 갖고 미허가 축사 적법화 농성 진행현황 등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어 회의 안건으로는 미허가 축사 적법화 관련 국민청원이 지난 9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18일 기준 7,339명이 청원에 동참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민청원은 30일 동안 20만명 이상이 청원에 동참할 경우 청와대에서 민원에 대해 답변을 하도록 하고 있다.

 

이에 회원 단체에서도 국민청원에 많은 사람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농협중앙회 차원에서도 회원 조합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권유하기로 했다. 농협에서는 최근 농업가치 헌법반영을 위해 1천만명 이상이 서명을 한 사례가 있어 국민청원 동참자 수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한, 20일 오전 10시 바른미래당 이언주 의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12시에는 농성장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기로 했다.

이외에도 미허가 축사 정부대책 발표 안과 각 당 당론 채택 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라이브뉴스>

라이브뉴스 동영상 보러가기 http://livesnews.com/news/article.html?no=24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