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두피펠렛

by 한중에스에스김호연팀장 posted Oct 19,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6_4hhUd018svc1tseipf8dv74s_632vd8.jpg?ty

 

[품명] 대두피펠렛

[상차지] 군산

[단가] 저렴하게 드리고 있습니다.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주) 한중에스에스 김호연 팀장 010-8615-5191

[성분] 수분 13%, 조단백 9.32%, 조지방 0.27%, 조섬유 35.29%, 조회분 4.49%, 수은 불검출, 아플라톡신 불검출

[포장단위] 벌크 또는 톤백 (약 한 빽에 1톤)

[운송수단] 1 빽 일 경우 택배, 1 톤 차량, 2.5 톤 차량, 5톤 차량, 5톤 축차, 컨테이너

 

[제품설명]

 

【  대두피의 특징 】

◈ 대두 부산물중 반추동물사료의 에너지 급원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성분이라 할수 있다.
◈ 대두피의 소화율은 사료내 다른 원료성분들의 비율에 따라 달라진다.
사료에 첨가된 대두피는 상대적으로 다른 원료의 소화에 영향을 미친다.
◈ 일반적으로 대두피는 전분질 사료에 비해서 소화에 적은 피해를 주는 편이다.
◈ 대두피의 섬유소는 비교적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반추위에 도움이 되는 유효 섬유소 함량은 적은 편이다.

 

[사료의 효과적 이용]

대두피(soy hulls)는 대두의 탈피과정에서 약 12% 정도가 생산된다. 단백질 함량이 약 12% 정도이고, 섬유소 함량(NDF 67%, ADF 49%)이 매우 높다. 리그닌 함량은 2% 정도로 낮으며 소화율(TDN 77%)도 높아서(Belyea et al., 1989; Ensminger et al., 1991), 반추동물의 에너지원 또는 조사료원으로써 이용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대두피의 에너지가는 농후사료 중 귀리 알곡이나 옥수수 가루(옥분)에 필적한다.

더욱이 충분한 양의 긴 입자도인 조사료와 함께 급여되는 소량의 대두피는 영양적 가치에 있어서 옥수수 알곡에 필적한다(Anderson et al., 1988). 비육우 사료에 있어서 옥수수알곡을 대두피로 대체하면 건물섭취량이 늘어나고, 증체율과 사료효율은 낮아지며, 이의 사료적 가치는 옥수수알곡의 74~80% 수준이다(Ludden et al., 1995). 그러므로 대두피는 ‘부피가 큰 농후사료'라고 일컫기도 한다. 그러나 비육말기에는 이용성이 떨어진다(Ensminger et al., 1991).

일반적으로 반추위 pH의 급감 등 고에너지 농후사료의 부정적 효과는 대두피 대체 시 완화시키는 작용 한다. 대두피의 조사료적 효과에 있어서, 대두피 섬유소의 in vitro 소화율과 in situ 반추위 분해율은 매우 높은데, 이는 낮은 리그닌 함량 때문이며, 그러나 실제 in vivo 소화율은 일반 조사료보다 낮게 조사되었는데, 이는 대두피의 낮은 입자도와 높은 비중으로 인한 빠른 반추위 통과속도 때문이다. 이는 섬유소 소화율을 저해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Hsu et al., 1987; Macgregor et al., 1976;

Weidner et al., 1994). 대두피의 유효섬유소(eNDF)는 20~30% 수준으로 매우 낮은 편이다. 조사료 급여량이 낮은 상태에서 대두피를 급여하면 반추활동이 감소되어, 반추위 pH가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Wallace et al., 1994). 반면 긴 입자도의 건초와 함께 급여하면 더 나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대두피를 조사료원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는 유효섬유소(eNDF)의 매우 낮은 수준을 충분히 고려하면 부정적 상관효과를 사전 예방할 수 있다.

※ 대두피의 큰 장점조사료와 같이 급여할때 보다 더 좋은 효과 나타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