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작으로 한달간 전국이 ‘한우숯불구이축제’

posted Apr 19,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2.jpg

 

 

한우협·한우자조금, 가정의달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전국이 축제준비로 한창이다. 본격적인 봄나들이 철을 맞아 주말나들이 계획이 있다면 가족들과 함께 야외에서 한우를 맛보는 특별한 축제에 가보는 건 어떨까.

 

전국한우협회(회장 김홍길)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전국에서 개최한다. 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한우 농가가 직접 참여해 한우를 직거래로 판매함으로써 유통비용을 최소화해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한 행사다.

 

한우 숯불구이 축제는 19일 경기도를 시작으로 5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전국에서 진행된다. 전국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구이용 등심과 정육 등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각종 레크리에이션과 한우 경매, 경품 추첨 등 권역 별로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경기도는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남양주시 정약용 공원에서 가장 먼저 한우 숯불구이 축제의 막을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우 시식은 물론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이어 서울에서는 423일부터 425일까지 렛츠런파크 주차장(구 과천경마공원)에서 행사가 진행된다. 직거래로 구입한 한우를 그 자리에서 바로 숯불에 구워먹을 수 있도록 야외 테이블을 설치해 봄 나들이와 외식을 한 번에 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제주도에서도 425일부터 428일까지 나흘 간 제주시민 복지타운에서 축제를 진행한다.

월부터는 본격적인 가정의 달을 맞아 전국 각지에서 한우 숯불구이축제가 시작된다. 강원도는 53일부터 55일까지 홍천축협 갈마로지점에서 한우숯불구이 축제를 진행한다. 충청권은 충남=세종시 조치원읍 행복무지개 주차장 일대 (5.3~5.6) 충북=청주 롯데 아울렛 광장 (5.10~5.12) 에서 행사를 한다. 한우 탈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있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전라도권에서는 5월 황금연휴 기간에 한우 숯불구이축제를 진행해 봄철 나들이객들의 발길을 이끌 전망이다. 참가자들은 행운권 한우 경매와 타임세일 등 황금 연휴 행운을 노려볼 만하다. 행사는 전북=농업회사법인 이상촌 순창지점 (5.3~5.5) 전남=영산강 둔치체육공원 (5.4~5.6) 에서 개최된다.

 

경상도권은 경북=예천 상설시장 주차장 (5.4~5.6) 울산=울산북구청 광장(5.10~5.12) 에서 축제를 진행한다. 시식회를 비롯해 룰렛 이벤트와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어 봄의 정취와 함께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만끽할 수 있다. 523일부터 526일까지 기장군 철마 축제장 일원에서 하는 행사를 끝으로 약 한 달간의 한우 숯불구이 축제가 막을 내릴 전망이다.

 

1.jpg

 

<라이브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