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집회자들의 딜렘마 - (미국 쇠고기)"너나 먹어"

by 촛불집회 반대자 posted Jul 09,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2008/07/09  
    우선 본인은 과거에도 주머니 사정과 그때그때 분위기에 따라 국내산이든 외국산이든 구별하지 않고 쇠고기를 먹었고 앞으로도 그럴 것임을 밝혀둡니다.

   
    본인이 보기에 촛블집회자들이 일으킨 광우병광풍으로 가장  많은 상처를 입은 사람은 정치적으로는 이명박대통령이지만 경제적으로는 국내소사육농가라고 생각되어 이 글을 씁니다.


1. (미국 쇠고기)  "너나 먹어".

   
    이 말은 미국산 쇠고기는 광우병이 있으니까 수입을 반대하는 촛불집회자들이 시청앞 광장에 모일 때마다 이명박대통령을 상대로 치켜든 단골 핏켓 글중의 하나다.
 
    그런데 미국 쇠고기 광우병광풍이 지나가고 미국 쇠고기가 시중에 유통되기 시작하자 이상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

   
    한승수국무총리가 미국 쇠고기를 사먹고 청와대 식당에도 미국 쇠고기가 등장하자 이제까지 대통령을 상대로 (미국 쇠고기) "너나 먹어"를 외치던 사람들이 이제는 국무총리를 향하여 왜 미국 쇠고기의 안전성을 선전하느냐는 등 비난하고 있고 한우협회장도 국무총리를 항의방문하여 한우도 먹으라고 하였다고 한다.


2. 촛불집회자들의 계산착오

   
    한우에 대하여 우려를 표시하거나 협회에 설명을 요구하는 글에 대하여 , 많은 한우애호가들은 댓글을 달아 미국 쇠고기 수입을 정당화하기 위하여 한우를 깍아내리는 불순한 글이라고 비난하면서 자신들은 어떠한 경우든 한우만을 먹겠다고 다짐하는 글을 수없이 보았다.

   
    이들의 주장대로라면 미국 쇠고기가 유통되더라도  수요가 없고 국내산 쇠고기의 매출은 늘어나야하는데 언론이나 방송 어디를 보더라도 국내산 쇠고기의 소비가 늘고 있다는  보도는 없는 것같다.

   
    왜일까?  본인의 좁은 소견으로는 촛불집회자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들이 있다.

 
    첫째: 광우병 소뿐 아니라 인간광우병까지 발생한 영국, 미국 등 외국에서 우리나라에서와 같은 광란사태가 있었다는 말을 듣지 못하였다.
  이들 나라 국민들이 우리 촛불집회자들보다 어리석어 자신의 건강을 지킬 줄 몰라서일까?

 
    둘째: 촛불집회자들은 침묵하는 다수의 쇠고기 소비자들을 너무 앝보았다.
   
        촛불집회자들의 결정적 실책은 침묵하는 이들 다수의 쇠고기 소비자들은 이미 촛불집회가 시작될 때부터 마음 속으로 미국산 뿐아니라 국내산 소의 안전성도 묻고 있었다는 것을 간과한 것이다.
   
3.  한우에 대한 이들 침묵하는 다수의 소비자들의 우려와 걱정에 대하여 소위 한우애호가들은 물론이고 협회조차 침묵하거나 제대로 된 해명을 하지 못함은 물론 역설적이게도 한우의 문제점을 스스로 밝히고 있다.

   
    예를 들어 이글의 본문인 일반인님의 글과 본인의 댓글에 대하여 반박글을 올린 무기명씨는 사료공정서 제20조를 들어 한우에는 동물성사료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고 주장하였으나 제20조는 오히려 일정한 조건하에 동물성사료 사용을 허용하고 있다는  본인의 의견에 침묵함은 물론 욕설로 도배된 자신의 댓글 6개인가를 삭제하였다.
 

    제20조는 본인조차 어디에서 구할 수 있나 고심중이었던 조항이다.

    무기명씨는 삭제한 귀하의 글 모두를 원문 그대로 복원하시기를 다시 촉구합니다.

    협회 역시 일반인님의 본문에 대하여 침묵하고 있다.


4. 게시판에 올라와 있는 어느 댓글에서 한우가 콜레스톨 문제와 맛에서 미국 쇠고기보다 우수하다는 영남 어느 대학의 최창본교수님의 글을 보았다.
 
    그러나 이제 쇠고기 문제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맛이 아니라 안전성이라고 본다.
   
    일이 이지경에까지 이르게 된 것은  한우에 대하여 우려와 걱정을 나타낸 사람들때문이 아니라 미국산 쇠고기는 곧 광우병이라고 주장한 촛불집회자 자신들 때문임을 알아야 한다.


5. 지난 5월 초 미국산 쇠고기를 먹느니 입에 청산가리를 털어넣겠다고 한 어느 탤런트가 지난 1월 미국산 햄버거를 먹는 사진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는데 촛불집회자들 중에는 이러한 제2의 탤런트가 없으리라 믿습니다.
2008/0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