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09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품질평가원 서울지원, 소비자 대상 교육 실시


축산물품질평가원 서울지원(지원장 최승덕)은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주최한 일반 소비자대상 홍보·교육을 통해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함과 동시에 등급별, 부위별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가졌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서울지원은 지난 6일~7일 이틀 간 대진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 및 인천 녹색소비자연대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우의 등급체계 및 이력제, 검수시스템을 활용한 한우고기의 검수방법 등 우리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향후 현장에서 급식을 담당하게 될 미래의 영양(교)사를 대상으로 하여 안전한 급식을 위한 한우의 검수체계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가정에서 맛있는 한우의 폭 넓은 소비를 위해 소비자단체 회원을 대상으로 홍보행사 및 시식회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식품영양학과 학생은 “수업을 받다보면 교재가 실무를 따라가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은 적이 있었는데 한우의 검수체계나 등급과 관련한 사항을 실무에 접해있는 분들께 직접 교육을 받음으로써 현장의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어 재밌고, 알기 쉬운 교육이었다”고 평가했다.


서울지원은 앞으로도 소비자는 물론 식품관련대학의 학생 및 중·고등학생에까지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라이브뉴스>

?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