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가족 대상 한우 캠핑페스티벌 개최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근수)는 지난 17일부터 19일 2박3일간 경기도 양평 수목원 오토 캠핑장에서 ‘2016년 한우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캠핑 페스티벌은 캠핑에 관심 있는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총 110가족 440여명이 참가했으며 가족이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2박 캠핑 사이트 무료 제공을 비롯하여 캠핑 하는 동안에 한우를 즐길 수 있도록 한우구이세트와 한우사골곰탕 팩으로 구성된 ‘웰컴박스’를 제공했다.
또한 ▲한우 문패 만들기 ▲한우 라디오 스타 ▲가족 장기자랑 ▲코펠 조립 스피드 킹 이벤트 ▲가족 명랑운동회 ▲숲속 콘서트 ▲한우 부채 만들기 체험 등 온 가족이 캠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특히, 양평 지역 어르신 약 50여명을 초청하여 캠핑 참가 가족들과 함께 가마솥으로 요리한 ‘사랑의 한우국밥 나눔행사’는 캠핑 페스티벌 참가 가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나눔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아이에게 직접 실천하는 나눔의 기쁨을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다”, “가족들과 함께 좋은 일을 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이웃과의 나눔을 실천하려는 한우 관계자들에게 박수를 보낸다"는 등 나눔 행사의 좋은 취지에 대해 응원하는 목소리가 많았다.
이 밖에도 캠핑하는 동안 상시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워터 슬라이드 에어풀장과 수영장, 보물찾기, 포토존, 가족 캐리커쳐, 전통놀이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들이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현장에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캠핑 페스티벌에 참가한 가족들 중 과반수 이상(67.7%)이 이번 행사에 대해 ‘매우 만족’하다고 답했으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해준 덕분에 아이도 어른도 모두 즐거운 캠핑이었다“,”벌써 내년 캠핑 페스티벌이 기대 될 만큼 유익한 시간이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손종헌 사무국장은 “이번 행사에는 참가자들이 직접 실천하는 나눔 행사가 가미되면서 가족들이 한우와 함께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내게 하자는 행사취지가 긍정적인 반응을 가져 온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캠핑 속 한우 체험을 통해 한우의 긍정적 이미지 제고 및 소비촉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