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24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농진청, 교육희망자 선착순 신청 받아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은 오는 24~25일 양일간 농촌진흥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한우의 교배계획 개량기술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림수산식품부의 ‘가축개량기술교육’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지금까지 한우농가에 제공한 교배계획 정보, 책자, 프로그램 등을 종합해 실시한다.


국립축산과학원은 현재 8호까지 나와 있는 교배계획 길라잡이 책자를 매년 2회 발행해 한우 농가의 교배계획을 돕고 있다. 또한 책자 발간과 동시에 한우 보증씨수소의 유전능력평가결과와 가상 교배를 갱신한 엑셀프로그램을 인터넷으로 공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엑셀프로그램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한우 농가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책자와 엑셀프로그램을 이용한 교배계획 작성방법뿐만 아니라, 이번에 개발한 인터넷 기반의 ‘농가 맞춤형 교배계획 시스템’을 최초로 공개하며, 한우농가에게 교육할 계획이다.


한우농가는 교배계획의 이론과 다양한 수단을 통한 교배계획 작성법을 배움으로써 효과적인 개량계획을 세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전산실습이 포함돼 있으며, 농촌진흥청 정보화교육장에서 하루에 45명씩, 2일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을 원하는 한우 농가는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가축개량평가과(041-580-3353)로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라이브뉴스>

?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