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60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식육산업 미래 인재 양성 위해 마련


전국 축산관련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 품질평가 기량을 겨루는 ‘제1회 전국 대학생 소 품질평가대회’가 6월24일(일반대학 부문), 8월12일(농업마이스터대학 부문) 개최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최형규)은 식육산업계와 대학간의 교류를 촉진하고, 우리나라 축산․식육산업계의 미래를 담당할 인재 양성을 위해 ‘제1회 전국 대학생 소 품질평가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 품질평가대회는 일반대학생 부문과 농업마이스터대학 부문으로 나누어 개최되며, 참가자격은 축산관련 학과에서 식육학을 이수했거나 농업마이스터대학 한우반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아 참가신청 할 수 있다.


참가신청 기간은 일반대학 4.25~5.6일, 농업마이스터 대학은 5.9~5.31일까지이며, 1개 대학에 1팀(3명)이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자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전문강사로부터 이론교육과 현장교육을 6시간 이상 받게 되며,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 대해서는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이 수여된다.


최형규 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축산학과 학생들이 대한민국 식육산업계의 리더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향후 호주와 일본에서 개최하는 식육 품질평가대회 참가하여 외국의 식육시장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대회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라이브뉴스>

?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