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자조금, 매일매일 우리한우 출판기념회 및 시연행사
전국한우협회(회장 이강우)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강성기)와 함께 성장기 아이가 먹어야 할 한우요리 <매일매일 우리한우> 도서 제작비를 지원하고 17일 신사동에 위치한 카페 ‘온더비’에서 출판 기념 한우요리 시연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한우요리 레시피 홍보 및 한우요리 책자 출간을 기념하여 열리는 것으로 도서에 수록된 ‘사골 파스타’ 요리를 독자 대상으로 시연했다. 뿐만 아니라 한우관련 퀴즈를 맞추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도서에 수록된 한우요리들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은 아이의 먹을거리를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안전한 먹을거리인 한우를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가 필요하다는 데 공감하고 이를 위해 제작비를 지원했다.
이 책에는 성장기 아이가 먹어야 할 한우 레시피 70가지가 수록되어 있으며 키가 쑥쑥크는 요리, 입맛 없는 아이를 위한 한우요리, 머리가 좋아지는 한우요리, 감기 예방에 좋은 한우요리 등 주제별로 다양하게 요리를 담았다. 또한 한우의 우수성, 한우고기 고르는 법, 부위별 한우고기 등 주부들이 알아야 할 한우에 대한 정보도 담겨있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강성기 위원장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놀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한우소비 촉진 및 한우홍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라이브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