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55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내달 한우 구매 영수증 응모 경품 이벤트 진행


SNS 활용한 한우 셀프 홍보…한우사랑 상품권 발행도


올해 대한민국이 한우먹는 날 행사 계획이 나왔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대규모 대면할인 판매가 어려워진

상황이라 한우협회는 이번 한우먹는 날 행사의 추진 방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눈에 띄는 부분은 한우구매 영수증 이벤트다.

전국 모든 매장에서 행사기간동안 한우를 구매한 영수증 및 사진을 이벤트 사이트에 접속해 증빙하면 이벤트에 응모가 되는 방식이다. 행사는 11월 1일부터 21일까지이면 추첨을 통해 황금송아지부터 다양한 가전제품, 한우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SNS를 활용한 이벤트로 준비 중이다.

개인 SNS에 한우 취식 사진 및 구매사진을 업로드 후 해쉬태그로 ‘#한우FLEX’라는 단어를 기입해 응모하는 방법이다. SNS의 시대인 만큼 소비자 스스로 한우먹는 날을 언급하고, 한우 소비를 자체적으로 홍보해 확산되는 것을 노린 것이다.

행사기간은 11월1일부터 21일까지이며 추첨을 통해 한우사랑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한우사랑 상품권을 발행할 계획이다.

한우판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한우사랑상품권을 발행해 제로페이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한우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상품권을 발행해 소비자들에게 한우구매 욕구를 높이고, 좀 더 저렴한 가격에 한우고기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판매기간은 11월 1일부터 30일까지이며 사용기간은 1년이다.

기념행사는 식순을 최소화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의전행사가 아닌 진행자가 자연스럽게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 형식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한우협회 서영석 국장은 “처음 해보는 비대면 이벤트라 그 어느 때보다 철저히 준비하고 있다. 한우사육두수의 증가로 가격 하락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번 한우먹는 날이 선제적인 수급조절로 한우가격의 급락을 막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축산신문 이동일 기자


?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