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조회 수 7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한우협·한우자조금, 김해축산물공판장서 시식회도 함께 진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전국한우협회가 주최하고 전북도지회와 전북한우산학연협력단이 공동 주관해 미경산우 품질평가대회 및 시식회가 13일 김해축산물공판장 앞에서 개최한다.


한우의 새로운 시장개척을 위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단풍미인한우, 전북한우협동조합, 완주한우조합에서 총 24두의 미경산우가 출품되었다.


한우산업은 가임암소의 꾸준한 증가로 인해 송아지 생산이 증가해 수급조절에 애를 먹고 있는 시점에서 한우산업의 중장기적 수급조절을 위해 미경산우 브랜드 육성이 타개책으로 제시되어 왔다.


현재 일부지역에서 미경산우 브랜드화를 추진중에 있으나, 이번 미경산우 품질평가대회를 통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미경산우의 고급육으로서의 가치를 확인하고 한우 농가에서도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품질평가 대회를 통해 최우수상 1명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50만원, 장려상 2명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대회 이후에는 사전에 동일한 조건하에서 도축 및 숙성된 경산우와 미경산우의 블라인드 테스트도 진행된다.


전북도지회와 전북한우산학연협력단은 미경산우 품질평가대회를 계기로 향후 미경산우 세미나(심포지움)을 개최하기로 하고 해당내용을 분석해 발표할 예정이다.
<라이브뉴스>

?

© k2s0o1d4e0s2i1g5n. All Rights Reserved